스트리트 파이터 VR 셔들 강화 계획! 일본 국내 테스트 실시!
안녕하세요! 노탄입니다! 커비의 35주년 기념행사가 한창이라 이건 몰랐는데 올해가 스트리트 파이터 35주년이 되는 해래요.
그래서 ‘스트랫파이터6’가 연내에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스트리트파이터6’ 외에도 놀이기구용 VR 액션 게임 ‘스트리트파이터 VR 셔들 강화 계획’이 개발 중인 것으로 보여 일본 내에서는 로케이션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스트리트 파이터 VR’이라니… 아무튼 어떤 게임인지 같이 보시죠. 스트리트 파이터 VR이란?
스트리트 파이터 최초의 VR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베가가 이끄는 악의 비밀결사 샤돌의 하급병이 되어 스트리트 파이터 5 전사들과 싸워 최강의 전사를 지향하는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게임은 1인칭 시점의 VR 게임으로 VR 헤드셋 ‘HTC Vive Pro2’를 장착하여 플레이어의 모션을 인식하고 두 개의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공격을 차단하고 상대방에게 파괴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리트 파이터라는 이름으로 나온 타이틀인 만큼 시리즈를 대표하는 기술 ‘파동권’, ‘승룡권’ 등의 시범경기가 가능하고, ‘료’, ‘잔기에프’ 등의 대표 캐릭터와 대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스트는 ‘프라사 캡콤 히로시마점’에서 2월 17일부터 로케이션 테스트가 시작되며, 각 게임 플레이 세션의 가격은 1200엔입니다. 그리고 4월 4일부터 일본 도요카와 미라이노 이온몰에서 로케이션 테스트를 한다고 합니다.체험을 경험한 플레이어에 따르면 공격 모션을 자신의 몸을 사용해 실시하는 만큼 몰입도가 좋고 ‘스트리트 파이터’를 달고 나온 만큼 단순한 1인칭 VR 게임이 아닌 곳곳에 격투 게임 요소가 있어 시리즈 팬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평가입니다.이걸 보면서 얼마 전 이웃분들이 올리신 ‘레이디 플레이어 원’이 정말 떠오르는 게임인 것 같아요. VR 게임이 주력이 되는 날이 올까? 라고 생각합니다만, 점점 발전해 가는 느낌이긴 합니다.스트리트 파이터 VR’은 현재 일본 이외에서의 발매 소식은 없는 것 같은데요. 추가 뉴스가 있으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이상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VR’ 공지사항!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