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백업하려면 디스크 용량이 커야 한다는 것을..늦게 알아버렸다..
그렇게 내 디스크는 용량이 꽉 찼는데, iTunes 백업 폴더의 위치를 몰랐어?분명 어딘가에 숨겨져 있다는 뜻! 혹시 나중에 또 헤맬까봐 지금 포스팅으로 남겨두려고 해.
먼저 로컬디스크(C:)로 들어가보자 거기서 유저→user 눌러보자
상단의 표시 버튼을 눌러
오른쪽에 보이는 숨은 항목 체크!
그러면 AppData라는 폴더가 보인다
AppData 폴더에 들어가서 Roaming 폴더에 들어가면 Apple Computer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크기를 보면 얘가 맞아!백업중에 중단했는데 이 용량이 맞다!!지금 바로 삭제해주세요~~크기를 보면 얘가 맞아!백업중에 중단했는데 이 용량이 맞다!!지금 바로 삭제해주세요~~휴 그렇게 해서 나는 백업 데이터를 삭제하고 디스크 공간을 되찾을 수 있었다근데 처음부터 백업위치를 다른 디스크로 했다면 백업중에 중단되는 일은 없었을텐데…아마 백업폴더의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조금 복잡해 보이는 그냥 나는 네이버 클라우드로 사진영상등을 백업해서 옮겼는데 이게 편하더라..과거 아이패드2를 사용할때도 아이튠즈를 사용했는데 십수년이 지난 지금도 아이튠즈를 사용해야 하다니..정말 불편하기 짝이 없다..음악도 넣고 싶으면 아이튠즈로 넣어야하고, 후…어쨌든 백업 폴더 삭제를 원하신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복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