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No.1 아웃소싱 플랫폼 쿠몬국내 No.1 아웃소싱 플랫폼 쿠몬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큰 비용과 시간이 요구되기 때문에 투자 수익률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정확하고 정교한 타겟 설정이 필요합니다.타겟을 확보하면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광고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비용을 최적화하고 기회 비용을 배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적화된 목표를 세우기 위해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알아봅시다.퍼포먼스 마케팅이란?2.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채널의 종류 3. 퍼포먼스 마케팅 목표 설정 4. 퍼포먼스 마케팅 과금 방식퍼포먼스 마케팅이란?성과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성과 달성을 위해 업무를 진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오프라인 마케팅과 달리 언제 어디서나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SA와 DA: 퍼포먼스 마케팅의 대표적인 액션으로는 일반적으로 구글, 네이버,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미디어에 검색 광고(Search Ad)와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가 있습니다.고객 여정 분석: 디지털 미디어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유입된 잠재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사이트를 떠나기까지의 과정을 분석합니다.고객의 행동 패턴과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전략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방식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검색광고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대해 연결해주는 광고를 의미합니다.배너 광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띠 모양으로 붙여넣는 광고 말입니다. 방문자가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웹 페이지로 연결됩니다.동영상 광고 동영상 재생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영상 재생 전에 노출되는 광고가 있습니다.앱 광고 앱을 사용하면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UAC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앱 설치 광고, 카카오 전환형 광고가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의 목표는 어떻게 설정합니까?UA(User Acquisition)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발생했을 때 광고비를 지출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이용자의 행동에는 회원가입, 앱 설치 등이 있습니다.ROAS(Return On Advertising Spend) : 광고에 지출하는 비용에 대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얻는지 보여주는 비율입니다. 마케터가 캠페인에 쓴 광고비 예산의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은 어떻게 부과되나요?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행동을 설정하고 소비자가 그 행동을 했을 때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서 비용이 지불됩니다. 여기서 소비자 액션에는 클릭, 구독, 구매,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CPM: 노출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총 비용/전체 노출 수 X1,000으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화면 광고에 노출당 평균 0.22원을 입찰한 광고주는 그 캠페인으로 약 217원의 CPM을 지불하게 됩니다.CPC: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집행된 캠페인 지출/총 클릭 수를 통해 계산합니다. 동영상이나 화면 삽입 광고와 상호작용까지 고려하는 범위로 확장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상세하게 제안해 주셔서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합리적인 가격에 정말 빠르게 세팅해줬어요.★★★★★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행동을 설정하고 소비자가 그 행동을 했을 때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서 비용이 지불됩니다. 여기서 소비자 액션에는 클릭, 구독, 구매,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CPM: 노출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총 비용/전체 노출 수 X1,000으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화면 광고에 노출당 평균 0.22원을 입찰한 광고주는 그 캠페인으로 약 217원의 CPM을 지불하게 됩니다.CPC: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집행된 캠페인 지출/총 클릭 수를 통해 계산합니다. 동영상이나 화면 삽입 광고와 상호작용까지 고려하는 범위로 확장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상세하게 제안해 주셔서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합리적인 가격에 정말 빠르게 세팅해줬어요.★★★★★마케터가 목표로 하는 행동을 설정하고 소비자가 그 행동을 했을 때 디지털 광고 플랫폼에서 비용이 지불됩니다. 여기서 소비자 액션에는 클릭, 구독, 구매, 다운로드가 포함됩니다.CPM: 노출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 캠페인의 총 비용/전체 노출 수 X1,000으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화면 광고에 노출당 평균 0.22원을 입찰한 광고주는 그 캠페인으로 약 217원의 CPM을 지불하게 됩니다.CPC: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집행된 캠페인 지출/총 클릭 수를 통해 계산합니다. 동영상이나 화면 삽입 광고와 상호작용까지 고려하는 범위로 확장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상세하게 제안해 주셔서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합리적인 가격에 정말 빠르게 세팅해줬어요.★★★★★